셀러회원 가입
1. 브랜디 판매자 이용약관
㈜뉴넥스 판매자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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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판매자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뉴넥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판매자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플랫폼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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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판매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판매자 전용 페이지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판매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 조건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판매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판매자의 확인을 구하거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판매자 전용 페이지 초기 화면 또는 초기 화면과의 연결 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판매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판매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④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판매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14일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판매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판매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와 판매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재화 등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 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판매자는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 조 제3항에 의한 변경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⑥ 본 약관은 판매자와 회사 간의 계약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본 약관의 내용이 판매자와 회사 간의 계약의 내용으로서, 인장을 날인한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음을 명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 ⑦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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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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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통신판매중개자 :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장터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여 개발한 API 응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판매자(판매회원 또는 셀러)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판매하는 회사의 회원을 의미합니다.
- 4. 구매자 :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5. 쿠폰 :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 대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회사가 발급한 증표를 의미합니다.
- 6. 사이트 : 회사가 컴퓨터, TV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7. 셀러 어드민 :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판매 관련 서비스(상품 등록, 상품 매핑, 배송 관리, 정산관리 등)를 이용할 수 있는 판매자 전용 페이지(이하 "셀러 어드민")를 말합니다.
- 8. 셀러명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판매자의 공식 스토어 명칭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는 판매자의 별칭을 의미합니다.
- 9. 스토어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사가 부여한 도메인을 의미하며 판매자는 부여된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 및 관리합니다.
- 10. 판매수수료 : 재화 등의 판매와 관련하여, 판매자가 회사에 지급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단, 회사와 판매자 사이의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 이에 따릅니다.
- 11. 서비스 이용료 : 회사의 서비스 중 판매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자가 회사에 지급하는 금전을 말합니다. 단, 회사와 판매자 사이의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 이에 따릅니다.
- 12. 포인트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이용 실적에 따라 회사가 정하는 비율을 적립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과 교환이 가능한 수단을 말합니다. 단, 명칭은 사이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뉴넥스 구매자 이용약관") 제2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단, 구매 약관의 규정과 본 약관의 규정이 모순되거나 충돌되는 경우, 본 약관의 규정이 우선하여 효력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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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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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장 회원
제 4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판매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단, 사업자 이전 등의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기존 판매자가 새로운 판매자의 동의 후 양도 절차를 진행합니다. 양도 절차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판매자는 회사를 면책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판매자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회원정보를 항상 최신의 것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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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조 개인정보 변경 및 보호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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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자는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회원 ID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는 변경 신청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 정보 수정에 대한 권한은 아래와 같습니다.항목 수정가능유무 수정방법 회원ID 수정불가 - 셀러명, 사업자등록정보, 통신판매신고정보 회사의 승인 시 수정가능 회사에게 증빙자료 제출 기타 정보(주소/연락처/ 정산정보 등) 판매회원 자체 수정가능 셀러어드민에서 수정 - ②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통지는 셀러 어드민, 판매자 제공한 주소 또는 전자우편 주소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통지하거나 이에 준하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 연락처에 SMS 또는 DM의 형태로 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자가 최신의 정보를 등록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판매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④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 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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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자는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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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판매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단, 판매자 본인의 판매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SNS 계정, SMS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주문 안내, 배송 안내, 휴/퇴점 완료 등 비광고성 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통지가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질 경우의 통신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④ 판매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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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장 서비스
제 7 조 서비스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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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 가.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나. 매매계약 체결 관련 서비스
- 다.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
- 라.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 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 ②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판매자가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중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가 셀러 어드민에 등록한 상품을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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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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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서비스 이용료
- ① 서비스 이용료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판매수수료, 서버 이용료, 부가서비스 이용료, 광고 서비스 수수료 등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료의 구성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 방식, 시장 조건, 제공 방법 및 각종 판매를 위한 서비스를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사항 및 요율, 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판매자 운영정책 및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며, 회사와 판매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신규로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유형 및 판매 타입별로 서비스 이용료의 계산 및 지급 방법 등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계산 방법 및 변경된 금액 등의 내용을 셀러 어드민 등을 통해 판매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 ⑤ 해외 사업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료의 부과 방식은 국내의 사업자와 다르게 가져갈 수 있으며, 회사는 해외 사업자의 정산금액 송금 시 원화(₩)로 입금합니다. 송금에 필요한 수수료는 회사가 일부 부담하며, 회사와 판매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⑥ 판매자의 정산 정보 누락 및 오기재 등으로 정산 누락 및 대금 지급 지연 등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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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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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 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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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을 회사가 승인하는 때에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낙의 사실을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가입신청일로부터 10 영업일 내에 통지합니다.
- ②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판매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③ 판매자의 자격은 사업자등록을 한 자(자연인 또는 법인 불문)로서, 이용 신청을 하려는 자는 실명(법인의 경우 법인의 상호)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④ 이용 신청의 처리는 신청 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된 시점입니다.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 계정 생성 및 이용 중 적발 시 해당 판매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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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해외 사업자의 이용계약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이 없으며, 국내를 제외한 해외에서 적법한 절차에 의해 발급된 해외 사업자등록증 또는 해외 사업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유사 서류를 보유하고 있는 판매자에 한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본 조 2항에 따라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 성립 이후에는 국내법을 따르며 회사의 약관과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⑥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 해지 및 정지된 후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2.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3.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4.회사의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 5.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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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조 정보 확인 및 협조 의무
- ① 회사는 판매자가 본 약관 제11조 제2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 및 회사의 운영정책 준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판매자에게 증빙자료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의 본 조 제1항에 따른 증빙자료 제공 요청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해지/취소, 서비스 사용 제한 또는 결제 금액의 지급 보류를 포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모든 관련 위험 및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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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 ①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자가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만 1년이 도래하는 시점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회사에 해지 의사표시하지 않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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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의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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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다른 판매자, 구매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나.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다.제11조 제 6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라.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마.판매자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후, 해당 기간이 12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 바.회사에서 운영하는 정책 위반에 따른 페널티가 동일사유로 월 2회이상 부여된 경우
- 사.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2.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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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사의 판단 하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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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시정 기간을 부여하지 않고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5 영업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2.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 3.판매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 이상의 거래 건에서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 4.관련 법령 위반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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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1.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의 재이용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2. 판매자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거나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 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3.본 조의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모든 매매 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 4.회사는 판매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 또는 회사의 계약 해지 통지 시 조회되는 주문 건 중, 주문 발생일 기준으로 15일 이내 정당한 사유 없이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은 주문 건에 대해서는 직권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의 운영정책으로 연락 두절 및 기타 페널티 적용 대상인 경우 페널티가 우선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판매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일 또는 회사의 계약 해지 통지일로부터 15일간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에 대해서는 처리 불가 상태로 간주, 구매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직권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에게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⑥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 통신 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중단 또는 제한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15일간생한 판매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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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조 지식재산권
- ①판매자는 상품의 등록 및 판매, 이벤트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식 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 ②판매자가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 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판매를 중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이미지, 상품 상세 페이지 등 제반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제3자(및 그 사이트)와 SNS, 블로그, 유튜브 등에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노출하기 전에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판매자는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 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소송, 청구 등을 당하는 경우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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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장 기타
제 15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구체적인 내용으로서 운영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수 있고. 특정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운영정책과 특정 서비스를 총칭하여 "개별약관")에 규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판매자가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본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개별약관 등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 ④ 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 또는 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약관 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개별계약의 내용을 서면(전자 문서 포함)으로 교부하거나 셀러 어드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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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조 손해배상
-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판매자가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과태료 및 벌금을 납부하는 경우 및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함)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는 경우에는 판매자는 회사가 지급해야 하는 손해 및 기타 관련 우발 지출(이자, 변호사 비용 및 기타 방어 비용 포함)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조의 제2항의 손해배상 청구와 관련하여, 회사가 판매자에게 청구할 손해배상액의 산정 기준을 운영정책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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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조 비밀유지
- ①판매자는 서비스 이용 중 자신이 인지하거나 취득한 회사 또는 서비스에 관한 모든 정보(서비스 이용 정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취득한 기술 및 사업 정보, 고객 정보 및 문서, 전자 파일 등과 같은 형식을 취하는 기타 그 밖의 정보, 본 약관에서 명시된 당사자들의 권리 의무에 관한 세부사항 등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음, 이하 “비밀정보”)를 본 약관의 이행,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를 통한 재화 등의 구매자와의 거래 수행 등을 위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②판매자는 모든 비밀정보가 회사 소유이며 자산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인정하고,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아니하는 한, 비밀정보 보호를 위해 합리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③판매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비밀정보를 복사, 복제 또는 가공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판매, 홍보 또는 공개할 수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제3자에 대한 비밀정보 유출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 및 책임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음)
- ④본 조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5년간 존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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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조 회사의 면책
-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사이트 기반으로 한 거래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분쟁 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분쟁 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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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1.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2.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판매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의 거래는 판매자의 현재 소재지와 판매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7.회사는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을 통해 제공되는 내용에 대해서, 공지사항 내에 명시된 부분을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8.회사는 입점한 판매자가 사회통념 상 허용이 불가한 문제를 일으킨 경우, 임의로 상품 및 스토어에 대한 적합한 제재 행위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회사는 정당한 정책 절차 하에 진행된 판매자에 대한 제재 또는 그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손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 10.회사의 운영정책 변경과 관련하여 운영정책 최초 고지 후 14일간 이용계약 해지 요청 없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판매자에 대해서는 변경된 운영정책에 대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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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조 관할법원
- ①회사와 판매자 간에 발생한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원에 전속관할이 있고, 대한민국 내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에 따릅니다.
- ②회사와 판매자 간에 제기된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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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조 기타조항
- ①판매자는 주소지 또는 대금 결제를 위한 통장 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사이트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는 판매자에게 주문 안내, 배송 안내, 휴/퇴점 완료 등 비광고성 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 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④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하거나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한 사항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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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2023.12.22 공지)
- 1.이 약관은 2024년 1월 2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필수)
본인은 브랜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셀러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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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사업자 식별) • 서비스 제공(문의 및 상담, 정산 서비스 등) • 판매자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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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 종료시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별도 보존기간 (하단의 관계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존기간 참고)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업체명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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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발송을 위한 정보수집 및 수탁사 제공 | (주) 링크허브(팝빌) | 대표자명, 이메일주소 | 이용계약 종료시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별도 보존기간 (하단의 관계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존기간 참고) |
[관계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존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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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3. 브랜디 입점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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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재산권 정책
상표권 침해 상품, 초상권 침해 상품, 국내 도매처 이미지, 해외 도매 거래처 이미지의 사용을 제한하며 입점 취소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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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상품 무료배송 정책
㈜뉴넥스는 현재 전 상품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뉴넥스에서의 판매 상품은 100% 무료배송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배송비 업체 부담) 단, 도서산간 지역은 추가 배송비를 별도 수취하실 수 있습니다. -
정산 정책
㈜뉴넥스는 월 2회 정산되며, 판매 수수료와는 별도로 서버 이용료 (월 66,000원(VAT포함)/월 2회 분납)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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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보장제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상품은 100% 교환&환불을 보장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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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지원금 정책
㈜뉴넥스는 결제 간 쿠폰 사용 금액의 일정 부분을 지원하는 판매자 지원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 이하의 쿠폰 사용 시 쿠폰 할인 금액의 50% 셀러 부담, 50% 브랜디에서 지원하며
20% 초과의 쿠폰 사용 시 셀러는 최대 10% 부담하며 초과 쿠폰 금액은 브랜디에서 지원합니다.
(예시 : 30% 쿠폰 사용 시 10% 셀러 부담 20% 브랜디 부담)
별도의 협의를 통해 해당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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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위의 대표 입점 정책 외에 기타 운영정책은 약관 등의 내용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