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피 회원 이용약관

  1.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뉴넥스(이하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영위하는 통신판매와 관련하여 회사와 헬피 회원간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헬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헬피 회원 전용 페이지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헬피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헬피 회원 전용 페이지 초기 화면 또는 초기 화면과의 연결 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헬피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헬피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헬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14일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헬피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헬피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헬피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와 헬피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 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헬피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본 조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의 특별한 규정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를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이 약관은 헬피 회원과 회사 간에 성립되는 헬피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헬피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8.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사이트 : 회사가 컴퓨터, TV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2. 헬피 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브랜디'의 판매회원 중 헬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3. 헬피 서비스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헬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구체적인 내용은 본 계약 제 3장에 따릅니다.
      4. 4. 이용자 : 회사의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 및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이트의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5. 5. 스토어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사가 부여한 도메인을 의미하며 헬피 회원은 부여된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 및 관리합니다.
      6. 6. 헬피어드민(이하 "셀러 어드민") : 헬피 회원이 사이트 내 스토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회원 전용 웹페이지(이하 "셀러 어드민")
      7. 7. 헬피서비스 운영정책 : 본 약관의 하위 계약조건으로서, 회사가 헬피서비스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수립하여 실시하는 정책
  4. 제2장 회원

    제 4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헬피 회원에게 있으며, 헬피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단, 사업자 이전 등의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기존 헬피 회원이 새로운 헬피 회원의 동의 후 양도 절차를 진행합니다. 양도 절차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헬피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헬피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를 항상 최신의 것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 5 조 개인정보 변경 및 보호 의무

    1. 헬피 회원은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헬피 회원에 대한 통지는 셀러 어드민, 헬피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통지하거나 이에 준하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 연락처에 SMS 또는 DM의 형태로 통지합니다. 회사는 헬피 회원이 최신 정보를 등록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헬피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헬피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5.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6.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헬피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단, 헬피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SNS 계정, SMS 수신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등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2. 회사는 헬피 회원에게 서비스 시작, 종료, 세금계산서 발행요청 등 비광고성 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통지가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질 경우의 통신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1.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2.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3.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헬피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제3장 헬피서비스

    제 7 조 헬피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헬피서비스라 함은 헬피회원이 선정한 상품에 대하여 해당 상품의 도매처 정보, 상품 촬영을 포함한 상품 페이지를 직접 제작한 후, 회사의 셀러 어드민을 통해 정보를 등록하면 회사가 판매 가능한 상품이라고 판단될 경우 해당 도매처에서 상품 사입 및 이용자에게 상품 판매완료 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헬피회원에게 지급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헬피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헬피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하는 때에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낙의 사실을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가입신청일로부터 10 영업일 내에 통지합니다.
    3. 헬피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1년이며, 이용계약이 중도에 해지되거나 또는 헬피 회원이 탈퇴하지 않는 한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이용계약이 연장됩니다.
    4. 헬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헬피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이용 신청의 처리는 신청 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된 시점입니다. 헬피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허위 계정 생성 및 이용 중 적발 시 해당 헬피 회원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 해지 및 정지된 후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2. 2.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3.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4.회사의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5. 5.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7. 헬피 서비스 전환 전 발생한 판매자(통신판매중개자)의 주문 건은 ㈜뉴넥스 판매자 이용약관, ㈜뉴넥스 판매자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8. 헬피 회원은 본 이용계약의 성립이 되는 시점에 헬피 회원이 이미 회사의 사이트에서 이용 및 운영하고 있는 스토어에 관한 일체의 권리(상호, 상표 기타 영업표지 일체, 운영 및 관리 권한 등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한다)의 독점적인 통상사용 및 이용을 허락합니다. 이는 헬피서비스의 안정적 운영 및 본 약관에 따른 각 당사자의 의무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으로, 본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본 항에 따른 헬피 회원에 대한 통상사용 및 이용허락의 효력은 소멸합니다.
  8. 제 8 조 헬피 회원의 의무

    1. 헬피 회원은 본 약관, 헬피서비스 운영정책, 이용 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헬피 회원은 사이트 및 스토어 내 판매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1. 1.사이트 및 스토어 내 판매할 재화 선정 및 관련 정보 회사에게 전달
      2. 2.사이트 및 스토어 내 재화 관련 정보 등록 및 관리
      3. 3.사이트 및 스토어 내 재화의 홍보를 위한 사진 (이하”상품사진”) 촬영 및 게시
      4. 4.사이트 및 스토어 내 재화의 도매원가 기입
      5. 5.사이트 및 스토어 내 재화의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 및 회사의 마케팅 (쿠폰, 포인트 등 관련 활동 포함) 활동에 대한 협조
      6. 6.기타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항
    3. 헬피 회원은 재화 등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과 「중요한 표시·광고 사항 고시」, 「부당한 표시·광고행위의 유형 및 기준 지정 고시」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판매를 위하여 재화 등을 사이트 및 스토어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통신판매업자에 준하는 주의의무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헬피 회원은 본 조의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제 3자의 지식재산권 일체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5. 헬피 회원은 본 약관 상 의무를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사항에 대해 회사에게 메신저 또는 회사가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6. 헬피 회원은 회사가 본 약관 제 7조 2항에 따라 제공받은 정보의 정확성 및 헬피서비스 운영정책 준수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신속히 협조합니다. 회사의 증빙자료 제공 요청에도 불구하고 헬피 회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헬피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수익금의 지급 보류/유예 및 이용계약의 해지 등을 포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헬피 회원은 모든 관련 위험 및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헬피 회원은 사이트 및 스토어 내 자신이 등록하는 재화 등의 상품사진에 대해 타 사이트 및 타 업체의 도용 방지를 위해 회사가 위변조 및 도용 방지 기술을 적용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와 관련하여 상품사진의 저작권자가 헬피 회원인 경우 이에 필요한 모든 권한을 회사에게 허용합니다. 상품사진의 저작권자가 헬피 회원이 섭외한 제 3자인 경우 회사의 위변조 방지 기술의 적용을 위해 필요한 관련 권한 및 동의를 회사 명의로 획득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9.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1. 1.회원가입 시 헬피 회원이 지정한 이름의 스토어에 대한 운영 및 관리 권한 일부 부여 또는 공유 (사진 게시 권한 등)
      2. 2.기타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항
    2. 회사는 헬피 회원이 제 8조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업무를 지원합니다.
      1. 1.재화의 사입 및 통신 판매
      2. 2.재화의 반품 및 재고 관리
      3. 3.재화의 판매에 따른 수익금 정산 및 지급
      4. 4.재화의 판매와 관련된 고객 응대
      5. 5.위에 부수하는 기타 업무
      6. 6.기타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항
    3. 회사는 헬피 회원에게 회사의 의무 이행 및 업무 지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사항을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단, 헬피 회원 본인의 판매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SNS 계정, SMS 수신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등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4. 헬피서비스와 관련한 회사의 구체적인 의무는 헬피 운영정책에서 규정합니다.
  10. 제 10 조 수익금의 정산

    1. 헬피 회원에게 정산 및 지급될 수익금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사이트 내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구매확정 매출의 10%, 회사가 제휴 맺은 사이트 및 회사가 해외에서 운영하여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구매확정 매출의 5%에 해당합니다. 단, 본 항과 관련하여 개별약정으로 달리 합의한 경우는 개별약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헬피 회원의 수익금에 대한 정산 일자 및 정산 방법 등의 세부사항을 정하고 셀러 어드민, 회원정보로 등록된 연락처 등을 통하여 해당 세부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산한 수익금에서 상계 청구할 수 있는 상당액을 공제한 후 남은 금액을 헬피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다음의 경우 회사는 수익금 일부 또는 전부의 정산 및 지급을 보류 또는 유예할 수 있습니다.
      1. 1.헬피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2. 2.다른 사람의 권리에 대한 헬피 회원의 침해로 인해 정부 기관 또는 제 3자가 행정 행위를 취하거나 조사를 시작하거나 민원 또는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3. 3.헬피 회원이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판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한 것이 밝혀지거나 또는 구매자 또는 제 3자가 제기한 이의제기 또는 분쟁으로 인해 환불, 교환, 청구, 신고 등의 위험이 있는 경우
      4. 4.자격을 갖춘 제 3자가 가압류, 압류, 추심 등의 법원 명령에 따른 정당한 권리를 기반으로 회사에 대해 헬피 회원에 대한 지급 보류를 요청하는 경우
  11. 제4장 진술 및 보증

    제 11 조 헬피 회원의 진술 및 보증

    헬피 회원은 이용계약기간 또는 이용계약 종료/해지 후에 다음 각 호의 ①에 관하여 진술 및 보증합니다.

    1. 본 이용계약기간동안 헬피 회원은 자신이 촬영한 상품사진의 저작권 (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어문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이와 관련된 자신의 초상권과 관련하여 제 3자에 대해 배타적이고 독점적인 사용/행사권한을 회사에게 허용합니다. 이에 헬피 회원은 제 3자에게 동일한 권한을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부여, 허락, 판매 및 귀속시키지 않음을 보증 및 확약합니다.
    2. 헬피 회원은 본 이용계약의 종료 및 해지 후 스토어 내 판매상품 재고 소진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전 항의 권한을 지속적으로 행사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에 필요한 모든 권한을 허용합니다. 단, 전 항 및 본 항에 의거하여 회사에게 허용된 권한은 해당 스토어의 판매 상품 재고가 소진되었을 시 자동 만료됩니다.
    3. 헬피 회원은 스토어와 관련된 이름 또는 상호, 상표 및 기타 영업표지 일체를 포함하여 이용계약 기간 중 발생되는 지식재산권 일체(2차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한다)에 대하여 본 이용계약기간 및 이용계약 종료 또는 해지 후에도 제 3자에게 그 어떠한 형태로든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부여, 허락, 판매 및 귀속시키지 않을 것에 동의하며 이를 확약합니다.
    4. 헬피 회원은 제 8조에 따라 자신이 선정한 재화가 제 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권 일체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며 본 항을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제 12 조 회사의 진술 및 보증

    회사는 이용계약기간 중 헬피 회원에게 운영 및 관리 권한을 일부 부여 또는 공유한 스토어와 관련된 상호, 상표 및 기타 영업표지 일체에 대하여 이용계약기간 중 다른 헬피 회원에게 동일한 권한을 부여 또는 공유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13. 제5장 일반조항

    제 13 조 손해배상

    1.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헬피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헬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과태료 및 벌금을 납부하는 경우 및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아니함)가 발생한 경우, 헬피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는 경우에는 헬피 회원은 회사가 지급해야 하는 손해 및 기타 관련 우발 지출(이자, 변호사 비용 및 기타 방어 비용 포함)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제2항의 손해배상 청구와 관련하여, 회사가 헬피 회원에게 청구할 손해배상액의 산정 기준을 운영정책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14. 제 14 조 비밀유지

    1. 헬피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자신이 인지하거나 취득한 회사 또는 서비스에 관한 모든 정보(서비스 이용 정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취득한 기술 및 사업 정보, 고객 정보 및 문서, 전자 파일 등과 같은 형식을 취하는 기타 그 밖의 정보, 본 약관에서 명시된 당사자들의 권리 의무에 관한 세부사항 등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음, 이하 “비밀정보”)를 본 약관의 이행, 헬피 서비스의 이용, 헬피 서비스를 통한 재화 등의 구매자와의 거래 수행 등을 위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헬피 회원은 모든 비밀정보가 회사 소유이며 자산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인정하고,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아니하는 한, 비밀정보 보호를 위해 합리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헬피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비밀정보를 복사, 복제 또는 가공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판매, 홍보 또는 공개할 수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제3자에 대한 비밀정보 유출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 및 책임을 포함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음)
    4. 본 조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5년간 존속합니다.
  15. 제 15 조 개인정보의 보호의무

    1. 헬피 회원은 헬피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구매자와 같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의 이행, 헬피서비스의 이용, 구매자와의 거래 수행 등을 위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지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헬피 회원이 상기 제1항을 위반하여 제3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오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권한 있는 정부 조사 기관이 합법한 절차로 특정 헬피 회원에 대한 정보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요청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6.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헬피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 통신 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중단 또는 제한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헬피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7. 제 17 조 회사 및 헬피 회원 간의 관계

    1. 회사와 헬피 회원은 서로 독립적이며, 본 약관은 회사와 헬피 회원 간의 파트너십, 합작투자, 판매업자, 프랜차이즈, 대리인, 고용 또는 독점 관계를 구성하지 않습니다.
    2. 헬피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의 명칭, 상표, 로고 등을 본 약관의 이행 이외의 목적 및 자신의 재량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와 헬피 회원 간의 관계를 과장해서는 안됩니다.
    3. 헬피 회원이 브랜디 판매자 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헬피 회원을 탈퇴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회사와 헬피 회원간의 계약사항은 종료되며 ㈜뉴넥스 판매자 이용약관, 운영정책, 계약서에 따릅니다. 다만, 헬피 회원으로 활동하며 발생한 활동(도매처 정보 제외)에 대해서는 브랜디 판매자 회원으로 전환하더라도 유지됩니다.
    4. 본 약관은 회사와 헬피 회원 간의 관계에서만 유효하며, 제 3자는 본 약관과 관련하여 어떠한 권리, 청구 등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18. 제 18 조 약관의 해지

    1. 헬피 회원은 이용계약기간 중 판매자지원센터 내 헬피서비스 해지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통하여 본 약관 및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 대한 채무가 남아있거나 구매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진행 중인 사항이 있는 등 해지 신청 전에 발생한 미완결 사안이 있는 경우, 해당 사안들이 완결될 때까지 해지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헬피 회원이 본 약관 및 헬피서비스 운영정책의 중대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및 회사가 본 약관 및 헬피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사항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 또는 시정하지 않는 경우에 본 약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 및 이용계약의 해지에 어느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 일방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이용계약의 해지가 일방 당사자의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9. 제 19 조 관할법원

    1. 회사와 헬피 회원 간에 발생한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원에 전속관할이 있고, 대한민국 내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헬피 회원 간에 제기된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0.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지식재산권 침해 주장 등 제 3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재화 및 거래 등에 대하여 스토어 내에서 필요한 조치를 직권으로 취할 수 있으며, 헬피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헬피 회원이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개별약관, 및 운영정책의 변경, 공지사항, 기타 안내 등의 내용에 대해서 확인 및 충분히 숙지하지 않은 것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헬피 회원이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문제를 일으킨 경우, 헬피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당한 정책 절차에 따라 취한 조치 또는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 부칙 (2023.12.22 공지)

    이 약관은 2024년 01월 2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