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넥스 판매회원 운영정책

  1. ㈜뉴넥스(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 등록을 한 자(이하 “회원”)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판매하는 자(이하 “판매자”)에게 건전하고 안전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정책(이하 “본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뉴넥스 셀러 어드민(이하 “셀러 어드민”), 이에 준하는 방법을 통하여 신설, 변경사항 등을 공지합니다.
    * 본 정책에서 특별히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뉴넥스 구매자 이용약관” 및 “㈜뉴넥스 판매자 이용약관” 정의된 바에 따릅니다.
    본 운영정책은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최소 7일 전 사전 고지합니다.
  2. 제 1 조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사이트에서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국내/외 포털, 가격비교 사이트, 회사의 계열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제휴사와 제휴하는 국내/외 사이트 등 회사가 동의한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 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사이트 및 회사가 계약한 외부 판매 및 홍보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물품 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이미지 등 물품 등록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 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가격비교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 등록정보는 가격비교 방식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방식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의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노출되는 ‘주문상태’의 상태값과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태값 설명 비고
      상품준비 결제가 완료되어 판매자가 주문 확인하기 전 단계 ‘상품준비’ 단계에서는 구매자의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준비’단계로 처리할 경우 3영업일 동안은 구매자의 주문취소가 불가능
      배송준비 판매자가 주문을 확인하여 배송을 준비하는 단계 ‘배송준비’로 변경된 이후 3영업일 이내로 상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을 경우 구매자의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이에 따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배송중 상품 발송 준비가 되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 단계 단, 선/가송장 등록할 경우 페널티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 배송이 완료되어 고객이 상품을 수령한 단계 구매자에게 상품이 도달한 것을 확인하여 판매자가 수동으로 상태를 입력하거나, ‘배송중’으로 상태 값 변경 후 일정 기간 경과하면 자동적으로 ‘배송완료’로 변경됨
      구매확정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여, 교환/반품 의사가 없어 구매를 확정한 단계 ‘배송완료’상태에서 관련 법규상 구매자의 청약철회가 보장되는 7일이 경과하면 자동적으로 ‘구매확정’으로 변경
      주문취소중 상품 출고 전 취소 접수되어 환불대기(예정) 단계
      주문취소완료 구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하기 전, 취소/환불이 완료된 상태
      환불요청 교환/반품을 위해 고객이 접수한 단계 상품 회수는 자동 회수되지 않기에 판매자가 직접 접수 또는 고객이 회수 접수하도록 판매자가 안내 필요
      반품진행 교환/반품이 진행되어 상품이 수거되는 단계
      환불승인중 반품 수거 및 배송비 처리가 완료되어 환불대기(예정) 단계
      환불완료 환불이 완료된 단계
      구매확정보류 ‘배송완료’상태이나 추가적으로 처리가 필요하여, 주문 건에 대하여 ‘구매확정’을 보류한 상태
    6. 본 조 5항에 표시된 상태 값 중 처리 완료가 되지 않은 주문 건은 판매자가 책임을 다해 처리하여야 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아닌 상태로 최종 상태 변경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이후까지도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주문 건이 자동 환불처리 될 수 있습니다.
  3. 제 2 조판매자의 판매활동

    1. 판매자는 재화 등에 관한 정보와 거래 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방법으로 셀러 어드민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은 판매자의 모든 자사몰 및 매장을 포함한 거래처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수준을 유지해야 하며, 판매자가 등록한 정보 및 거래 조건의 내용에 따라 회사는 내부 지침을 바탕으로 상품 노출의 차등 및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 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1.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2.거래 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 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 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 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한, 페널티 부여, 이용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상품 검색의 효율성, 판매자 관리 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판매자에 사전통지 후 물품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한 시기, 내용, 방법 등은 판매자가 알 수 있도록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에 등록하거나, 사전에 ㈜뉴넥스 판매자 이용약관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판매자가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상품 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효율적인 판매활동의 일원으로 필요에 따라 상품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할인율 부담은 회사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6. 판매자는 상품 등록 후 1년간 수정 및 구매 이력이 없는 상품(이하 “휴면 리스팅”)을 유지할 수 없고, 회사는 이러한 휴면 리스팅에 대해서는 품절 처리, 상품 미진열, 미판매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셀러 어드민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하면 안 됩니다.
    8. 판매자가 셀러 어드민을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9.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서비스(명)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판매자는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단, 정산 지급 보류 등의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1. 판매자는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12.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가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3. 추가 아이디는 한 판매자가 다수 분야(또는 셀러 속성)의 상품을 취급할 경우 각각의 분야에 일관성 있고 전문성 있게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추가 아이디를 발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추가 아이디를 사용하여 최초 가입 아이디와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판매자 아이디 중지, 상품 판매 제한, 상품 또는 옵션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으며 최초 아이디 또는 추가 아이디 중 한 개라도 제재가 가해질 경우 모든 아이디에 동일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4. 판매자는 회사에서 정하는 내부 기준에 따라, 그에 반하는 리뷰에 대하여 삭제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가 삭제를 요청한 리뷰의 노출 여부를 심사합니다. 판매자가 임의로 리뷰(후기)를 조작,삭제,기타 게시물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페널티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15. 회사의 운영정책을 이용하여 악의적인 이익을 취하거나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는 또는 정책 및 약관을 미준수하여 회사와 고객을 기만하는 경우 페널티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16. 판매자가 스토어를 운영할 경우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제출 방법은 카카오채널을 기본으로 하며 회사의 동의 하에 회사 메일 또는 셀러 어드민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서류명 갯수 제출방법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브랜디셀러
      통신판매업신고증 1부 @브랜디셀러
      수입상품의 경우
      수입신고필증 또는 인보이스
      - @브랜디셀러
      지식재산권이 있는 경우 또는 그러한 권리자에게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증명하는 계약서 등 서류 사본 1부 @브랜디셀러
      기타 회사가 업무상 필요에 의하여 요청하는 자료 N 부 @브랜디셀러
      위의 서류 제출이 되지 않을 경우 사이트 내 판매자의 권한을 회사가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제 3 조서비스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판매자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 서버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으로 판매자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 상황, 판매의 거래 업종, 취급 품목, 거래 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2. 판매수수료는 결제금액 및 부가지원 금액의 합계에서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하는 일정한 비율의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법령, 회사의 정책 및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 회사의 유·무형의 손해를 끼치는 경우 판매수수료비율 또는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판매수수료 및 서비스이용료 부과 시 이에 따른 부가가치세액 등 제세공과금은 별도로 부과됩니다.
    4. 판매자의 요구에 의해, 할인쿠폰을 발행한 경우에는, 회사와 판매자간 협의된 비율 또는 금액을 기준으로 판매수수료를 산정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상 발급된 포인트, 쿠폰 등의 기타 비용은 회사의 방침과 정책을 기준으로 판매수수료를 산정합니다.
    5.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 노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판매촉진서비스비용 및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용을 말하며, 회사는 부가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실시기간 등을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판매자에게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6. 회사는 판매자에게 서버이용료를 부과하고, 서버이용료는 회사가 책정한 방법에 의해 실제 서비스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계약 체결일이 속한 월부터 매월 2회 부과됩니다. 다만, 서버이용료의 부과 조건은 판매자의 계약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이용료를 셀러 어드민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판매자 이용약관 제6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8. 서비스이용료는 회사가 판매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채무(판매대금 등)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거래가 종료된 날짜를 기준으로 공개된 기준에 따라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정산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 및 결제수단에 따라 정산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고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셀러 어드민”에 공지합니다.
  5. 제 4 조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셀러 어드민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옵션포함),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상품의 판매시점에서 구매자가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할 수 없다는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설명에 고지하고,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개별 구매자에게 셀러 어드민의 배송지연안내 기능을 통해 배송 과정에 대한 안내를 공지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6. 병행수입 및 직수입 등 해외에서 수입되어 배송하는 상품은 배송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의 입력 및 국내 세관 통관 시 구매자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6. 제 5 조배송 지연의 기준

    1. 배송 서비스에 있어서 회사가 규정하는 배송지연 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배송지연에 따라 구매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배송지연 기간 별 판매자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배송지연 상품의 출고 여부와 상관없이 구매자에게 배송지연 안내는 필수 사항입니다.
      일반배송(전 상품 대상)
      구분 배송상태 패널티
      지연 배송
      (1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4영업일~6영업일 이내 상품 발송
      지연 배송
      (2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7영업일~10영업일 이내 상품 발송 해당 상품 미진열 직권처리
      지연 배송
      (3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11영업일~20영업일 이내 상품 발송 해당 상품 미진열 직권처리
      지연 배송
      (4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21영업일까지 상품이 발송되지 않은 상태 스토어 페널티 부여

      해외배송, 주문제작배송, 예약배송

      (상품명 내 [해외배송], [해외], [주문제작], [자체제작], [예약발송], [예약] 키워드를 기재한 상품)
      구분 배송상태 패널티
      지연 배송
      (1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10영업일~20영업일 이내 상품 발송 해당 상품 미진열 직권처리
      지연 배송
      (2단계)
      결제완료 후 익일부터 21영업일까지 상품 발송되지 않은 상태 스토어 페널티 부여

      *예약배송일은 21영업일을 초과하면 안됩니다.(기재된 출고일 무관)
    2. 본 조 1항의 페널티 부과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배송을 계속하여 지연할 경우, 다음 단계의 페널티가 누적하여 부과되거나 정산기준 변경, 서비스 제한 등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적용, 해제 등 페널티에 대한 기본 사항은 본 운영정책 '제13조 페널티 및 자격 정지' 조항을 따릅니다
  7. 제 6 조판매자의 배송 의무

    1. 판매자는 무료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도서산간 배송비는 전자상거래법 상품정보제공 고시 에 따라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사전에 고지한 경우에 한하여 수취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고지하지 못한 경우 수취가 불가합니다.
    2. 판매자는 도서산간 배송비 입금 확인 후 즉각 구매자의 요청한 배송지로 상품 출고를 하여야 합니다.
    3. 주문을 확인한 판매자는 셀러 어드민을 통하여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주문 확인을 통하여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 발송 후 주문 확인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회사로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보 없이 주문이 취소되어 구매자에게 환불될 수 있으며 상품 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5.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판매 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8. 제 7 조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자는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셀러 어드민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 해 셀러 어드민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 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는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정산금 지급 목적 또는 자체배송 등 기타의 사유로 배송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등 판매자에게 배송에 대한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의 요청이 있던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가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자에게 정산 대금 지급 보류, 판매 제한, 휴/퇴점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본 정책 제6조 1항에 의거하여 무료배송을 실시하나, 회사의 승인 하에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결제 여부를 확인하여 배송 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5. 판매자가 배송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 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 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6. 해외 배송 상품의 경우 개인통관 부호를 구매자가 오기재, 미기재 등으로 귀책사유가 구매자에게 있을 경우 판매자는 고객에게 지속적인 연락을 취하여야 하며 배송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상당한 기간이 지난 후에도 고객 연락불가 시 회사의 동의 후 상품 폐기 또는 ‘구매확정’을 진행합니다.
    7. 상품 Q&A 답변은 문의일 기준 1영업일 이내 판매자의 답변이 원칙이며, 휴가 기간 및 명절 등의 기간은 회사의 재량으로 답변 기준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제 8 조 청약철회

    1. 판매자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셀러 어드민에 이를 반영하고 해당 사실을 구매자에게 유선, 문자 등으로 통보한 다음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대금을 환불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단, 구매자가 취소를 원치 않을 경우 이를 임의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주문 확인 후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주문취소 및 환불 처리 규정을 적용합니다. 단,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의합니다.
      결제수단 취소 및 환불 절차 비고
      무통장입금
      1. 1) 회사의 확인 후 취소 접수 완료
      2. 2) 개별적으로 환불 진행
      카드결제
      간편결제
      휴대폰결제
      주문상태에 따라서 취소 신청 즉시 자동적으로 취소 처리

      (단, 결제대행(PG)사의 정산기준일을 초과하여, 결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는 회사에 문의하여 취소처리 가능)
    3. 판매자는 반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구매자의 반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는 상품 하자 또는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가 상품 발송 시로부터 셀러 어드민 상 배송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 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상품 상세페이지를 포함한)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90일 이내 및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7. 판매자는 게시판이나 사이트, 전화 등을 통한 반품 신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며, 반품 수거는 회사가 아닌 판매자가 직접 수거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게시판 또는 셀러 어드민을 통한 반품 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하고 구매자와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수거 접수는 구매 전 고지된 내용이 있을 경우 고지된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상품페이지 내 회수 접수에 대한 고지는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8.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취소 및 반품 제한 사유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의 승인 또는 회사가 지정한 범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부당한 근거로 취소 및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취소, 반품 규정이 판매자가 지정한 취소, 반품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9. 구매자가 판매자의 자체 배송 상품에 대한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품 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0. 판매자가 상품의 취소, 반품,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페널티 부여, 자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판매자는 주문 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처리 시 정확한 귀책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자에게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상품보다 취소, 반품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 판매의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3. 청약철회를 진행해야 할 주문 건의 상태가 구매확정 상태인 경우 환불 처리는 판매자가 진행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 전체를 환급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판매자의 정산 이후 접수되었을 경우 회사는 제10조 5항 등의 방법으로 구매확정 후 환불 건에 대한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당한 환불 요청 건의 판단은 회사 내부 지침에 의거하여 회사가 판단합니다.
    14. 구매확정 보류가 된 경우 판매자는 사유를 셀러 어드민을 통하여 내용을 기재하고 구매자에게 연락하여 구매 확정 또는 환불 완료 등 해당 주문 건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지연될 경우 회사는 직권 처리로 구매확정 보류 해제, 환불 처리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5.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1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반품 배송비 차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능 사용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7. 판매자는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 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8. 판매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운영정책 및 관련 법률에 위반되지 않는 내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19.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교환 및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상품보다 교환, 환불 비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 판매의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0. 제 9 조판매대금의 정산과 환불

    1. 회사는 판매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한 재화 등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 함)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과정에서, 제 3조 서비스이용료와 이에 따른 부가가치세액 등 판매자가 회사에 지급하여야 할 금전을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판매대금은 구매확정된 주문 건을 대상으로 계약서 또는 운영 정책의 정산 기준에 준하여 지급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산 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판매자가 정산 받을 정산 정보를 누락, 오기재 또는 약관/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등의 경우 정산 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대금에서 판매자가 회사에 지급하여야 할 금전을 정산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하며 상품 판매대금, 공제 내역, 송금 금액을 셀러 어드민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4. 정산 시 보이는 정보 및 어드민 상에서 보이는 정산 정보는 회사의 지침에 의거하여 제공됩니다.
    5. 회사는 판매 대금의 정산 이후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반품을 받아 이를 보류 또는 거부할지 여부를 직접 판단∙결정하기 이전에 구매자에게 환불을 진행하며, 이후 판매자의 미정산 대금에서 차감 후 구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미정산 대금이 환불액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환불 요청 시점부터 환불금액이 변제될 때까지 판매자에게 지급될 미정산 대금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별도 환불 진행 시 정산에서 반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등 구매안전서비스(결제대금예치)의 운영, 판매대금 정산 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셀러 어드민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해외 판매자는 국내 사업자와 정산 일정 및 방식을 상이하게 운영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정산 내역 셀러 어드민 확인 가능 기간은 국내 사업자와 동일
      • - 정산금 지급 일정 : 매월 10일, 25일
      • - 정산 지급일 D-2 영업일까지 안내받은 회사의 이메일로 인보이스 전달
      • - 정산 금액 공제 시 부가가치세(VAT) 제외 정산되며 송금 당시 원화 환율로 적용
    8. 회사는 해외 판매자를 대상으로 정산 가이드를 별도로 셀러 어드민 또는 기타 안내 수단을 통해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와 해외 판매자 간에 별도의 정함이 있는 경우 별도 협의사항을 우선시합니다.
    9. 정산 예정금액 및 정산 참고 자료는 회사가 자료를 제공하나 참고 자료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확정 보류, 수기 환불 등 사유에 따라 실제 내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11. 제 10 조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해지일로부터 역산하여 3개월 동안 판매자의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 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 비용 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장기간 배송 지연 건을 배송 누락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으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 전문금융업법」 시행령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 사용을 통한 허위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2.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 판매대금의 지급 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 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 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4.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판매자에게 귀속될 판매대금임이 확인될 경우,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도 판매대금에서 제세공과금을 공제하여 정산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에서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의하여 회사가 판매자에게 금전의 지급을 보류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금전 지급 지연에 따른 지연이자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2. 제 11 조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회사는 관련 세법 등의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13. 제 12 조회원 관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판매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1.정산 일자 및 정산 기준 변경
      2. 2.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3.특정 서비스 이용 제한
      4. 4.이용계약의 해지
      5. 5.손해배상의 청구
      6. 6.휴점 및 퇴점처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운영정책을 정하고 셀러 어드민 등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판매자는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 및 숙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제13조에 기재된 페널티 부과 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14. 제 13 조페널티 및 자격 정지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판매자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이를 기준으로 판매자에게 서비스의 제한을 적용합니다.
      1. 1.회사는 상품 이미지, 배송, 반품, 민원 처리 지연 등에 기초하여 판매자의 거래를 평가하여 페널티를 부여합니다.
      2. 2.판매자가 신규 회원자격을 얻은 후 운영정책에 따른 페널티를 동일 사유로 월 2회 이상 누적 부여받았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에 대한 페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 정지 등의 기준은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판단 시 법적 문제 제기될 수 있다 의심되는 경우 페널티 부여 및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자격 정지나,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해 고의 및 과실이 없음을 입증할 경우 소명 절차를 통해 제한 내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소명 결과에 대한 자격정지 및 제한 유무는 회사의 판단으로 결정됩니다.
    5. 스토어 페널티(전 상품 하위 노출) 적용 시 판매자는 페널티 부여받은 사유와 더불어 회사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는지 전체적으로 검토/확인 후 소명해야 합니다. 소명 반려 시 일정 시간 동안 페널티 해제 요청 상태로 대기할 수 있습니다.
  15. 제 14 조매매부적합상품

    1.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2. 매매부적합 상품의 기준은 회사가 판단하며, 매매부적합 상품은 매매불가/제한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1. 1.매매불가상품
        1. 가)지식재산권 등 권리침해 상품(음반, 게임물, 위조 모조품 등), 미등록 영상매체, 불법 복제된 영상물 등 관련 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상품(장물, 습득한 유실물,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을 기재한 상품,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주류, 살아있는 동물 등)
        2. 나)거짓 또는 과장하거나 구매자를 기만하는 광고 상품
      2. 2.매매제한상품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3. 3.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에 해당되는 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4.상품등록 시 사용된 사진이 도매처 및 국내/외 소재 거래처 등에서 제공된 이미지(이하 “도매처 이미지”)인 경우 도매처 이미지 사용을 지양하며 도매처 이미지 소유권자의 사용 허가 유무와 상관없이 매매부적합상품으로 간주되어 제재처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때 제재처리는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진행됩니다.
    3.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이 발견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당해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매매부적합 상품의 판매에 따라 회사 또는 구매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에게 페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 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된 상품이 구매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해당 상품 삭제 또는 중지, 페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페널티의 세부사항은 당사 페널티 정책을 따르며 위반할 경우 해당 상품 삭제 또는 판매 중지, 페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셀러 어드민 공지사항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16. 제 15 조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1. 판매자는 판매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해당 판매자를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자가 본 조의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판매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 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야 하며, 교육 및 공지사항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 및 이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본 조 1항을 적용하여 모든 책임을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7.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용은 계약 이후에도 적용됩니다.
    8.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개인정보 관련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17. 제 16 조판매 제한 및 금지행위

    판매자는 아래에서 예시하는 행위 및 그 밖의 금지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페널티 부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상품등록 관련 제한 및 금지행위
      구분 예시 비고
      상품 중복 등록
      • 판매자가 본인의 아이디, 추가 아이디 또는 다른 판매자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한 상품(이하 “동일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
      • 동일 상품을 2개 이상 등록하여 구매 고객에게 혼동을 주는 경우
      상당한 이유가 있어 옵션별로 분리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와 협의 후 진행
      카테고리위반등록
      • 상품과 무관한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등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판매하는 경우
      • 전자상거래 및 운영정책 상 판매 불가한 상품을 등록한 경우 판매 불가한 상품을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컨셉과 맞지 않는 상품 판매 및 노출하는 경우
      • 국내 발송 상품을 해외 배송 상품으로 등록하거나, 해외 배송 상품을 국내 발송 상품으로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도서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 브랜디는 여성 전용 플랫폼으로 남성 또는 아동 만을 위한 단독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
      부정키워드 사용
      • 상품 노출을 목적으로 해당 상품과 무관한 검색 키워드를 기재하거나 타 판매자의 셀러명, 유사 셀러명 등 부정의 목적으로 기재하는 경우
      • ㈜뉴넥스, 브랜디 서비스명 또는 유사 키워드로를 사용하여 고객에 혼동을 주는 경우
      • 타브랜드의 상호를 이용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단어 또는 인종, 성별 등 차별적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 정치적, 종교적, 이념적 키워드 등이 논란이 될 소지가 있는 경우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 위반 등록
      • 상품 등록 시 제조사, 원산지, 브랜드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행위
      • KC인증 및 각종 필수 인증이 필요한 상품의 인증서 누락 및 오기재된 경우
      상표권 침해 및
      지적재산권 침해
      • 상품 등록 시 상품과 상관없는 상표명을 사용하거나 중복해서 사용하는 행위
      • 허가 없이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 행위,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등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등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 연예인 사진 등 타인의 초상권 및 성명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연예인 이름+스타일’과 같은 문구를 제목, 키워드, 상품 상세 설명에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청소년유해매체물
      판매 및 노출행위
      • 판매 상품이 청소년 유해매체물이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인 경우 판매 불가
      • 속옷 상품과 관련된 이벤트(코스프레) 상품을 회사의 승인 없이 판매하는 행위
      • 도검류, 총포류 등을 회사의 승인 없이 판매하는 행위
      속옷 상품 판매 지침은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하며, 기준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판매관련 제한 및 금지행위
      구분 예시 비고
      허위체결
      •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 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특정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 등록 상품, 서비스의 판매 및 광고 이외의 목적으로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ex.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
      • 회사의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직거래 유도 행위 및 구매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무재고
      재판매 행위
      • 스스로 재고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자가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유도한 후 구매자가 해당 할인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의 배송지로 배송하는 행위
      허위정보 입력
      •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
      • 허위로 고객센터 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상품명과 관계없는 상품정보 등 필수 기재 사항을 누락한 경우
      • 기타 회사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처리거부
      • 판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자의 청약철회 요청을 거부 또는 주문 건 처리 상태를 변경하지 않는 행위
      • 구매자에게 별도 안내 없이 어드민에서 판매자가 임의로 환불 요청 철회를 진행하는 경우
      • 고객에게 받은 근거 자료 파악 시 정당한 반품에 대한 거부 안내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 판매자가 구매자 민원(cs)을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지 않거나 방치하는 행위
      • 회사의 중재안을 거부하는 경우
      • 상품 구매 시 추가 옵션을 필수로 선택해야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행위
      고객민원(cs) 불만족
      (분쟁)미처리
      • 고객에게 폭언 및 욕설하는 행위
      • 고객과 상담 시 불친절 응대로 셀러의 과실이 있을 경우
      • 고객과의 분쟁으로 외부기관 신고된 경우
      • 고객과의 분쟁으로 이슈 발생되어 회사의 이미지 및 금전적 손해를 입힌 경우
      • 고객과의 상담 내용이 회사의 이미지에 타격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경우 등
      연락두절
      • 판매자가 제공한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것
      판매 제한 상품
      • 상품의 형태를 갖추지 아니한 상품
        ex. 코드 발송 상품 등
      • 유통을 위한 검증이 필요한 상품
        - 유제품, 식품(냉장, 냉동) 등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및 전자상거래에서 판매가 제한되는 상품
        - 도서, 전자제품(일부), 화장품(일부), 대형 가구 등
      판매 불가 상품
      • 판매에 일정한 자격이 필요한 상품
        - 전통주, 의료기기 등
      • 기타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조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
        - 의약품, 마약류, 총기류 등
    3. 그 외 제한 및 금지 행위
      구분 예시 비고
      판매자 광고
      등록 부정 행위
      • 회사가 정한 광고 등록 기준을 준수하지 않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정한 방식의 입찰을 통하여 등록하거나 허위로 입찰하는 행위
      특정 셀러명사용
      • 셀러명 등록 시 회사의 동의 없이 ㈜뉴넥스의 서비스명 또는 제3자의 상호와 혼동, 오인의 여지가 있는 모든 명칭 및 문구를 사용하는 경우
      • 브랜디, Brandi, 브랜디몰, brandi-mall, 브랜디샵, brandi shop, 오늘출발 등 (영문의 경우에는 대소문자를 포함/ 이 외 ㈜뉴넥스와 혼동, 오인의 여지가 있는 모든 명칭 및 문구)
      타 쇼핑몰
      홍보행위
      •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정보 내 ㈜뉴넥스 서비스 외 타사로 이탈 유도하는 행위
      기타 위법
      부당행위
      • 회사, 사이트 관련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 회사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기타 행위로 업무 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포인트/쿠폰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이용하여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후 회사 또는 사이트에 재판매하는 행위
      상품 가이드
      미준수 행위
      • 회사가 제공한 준수 사항을 미준수하는 행위
      • 회사의 컨셉에 맞지 않는 상품 노출 및 판매행위
      셀러 어드민 또는 안전거래센터/판매자지원센터 등 기타 사이트를 통해 준수사항 게시
      배송지연 및
      주문취소
      • 결제일 기준 영업일 7일차, 11일차, 21일차 배송 지연인 경우
      • 송장 허위등록한 경우
        - 송장 등록 후 미출고한 경우
      • 상품 품절로 인한 주문취소한 경우
      • 오배송으로 고객 불만을 야기한 경우
        - 주문한 상품이 아닌 타 상품 오배송
        - 주문한 배송지가 아닌 곳으로 오배송(셀러의 귀책이 확인될 경우)
      책임전가
      • 판매자의 상담 처리를 ㈜뉴넥스로 전하 및 유도한 경우
      • 판매자가 처리 가능 및 처리 필수인 경우, 당사로 전가 및 유도한 경우
      • 귀책이 판매자에게 있으나 책임 전가한 경우
      Q&A 미답변
      • 고객 문의 글 등록일 기준 영업일 1일 이내 답변 필수
      • 영업일 2일차부터 문자 안내
      • 고객 문의 글 등록일 기준 5일차부터 장기 미답변으로 간주, 회사에서 임의 답변 처리
      • Q&A 모니터링 시 이슈 확인되는 경우
  18. 제 17 조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1. 브랜드 상품의 정품 판매
      1. 1.회사는 판매자의 정품 판매를 지속 관리하며, 이와 관련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판매자는 정품만을 판매하며 이를 어길 시 회사의 정책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다하며 구상권 청구 시 이에 응합니다.
      3. 3.판매자가 회사의 사이트에서 판매한 상품이 가품일 경우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에게 200%보상(최종 결제 금액 100% 환불 + 최종 결제 금액 100% 포인트)을 진행하며 보상 비용 및 기타 제반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4. 4.판매자가 회사의 사이트에서 판매한 상품에 대해 정품 인증이 불가하거나 부족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감정기관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5. 5.정품 감정에 의뢰 후 감정 결과에 따라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정품 판정: 정품 감정 의뢰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하며 정품 감정 서류는 구매자에게 전달
        • - 가품 판정: 판매자의 휴/퇴점 심사, 법적 조치, 감정 의뢰 및 기타 제반 비용 구상권 청구
    2. 애프터 서비스(A/S에 대한 기준)
      1. 1.사이트에서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제조사와 판매자가 연대책임을 집니다.
      2. 2.판매자가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보다 짧을 경우,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3.제조사 측에서 A/S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품, 제조사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사 측에서 A/S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판매자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에 대한 판매자의 처리 거부로 구매자가 ㈜뉴넥스에 A/S를 요구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의 이행을 강제할 수 있고, 판매자가 이를 거부할 경우 회사가 A/S를 대행하는 데에 소요되는 비용 또는 환불 비용을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4.판매자는 휴업, 영업정지, 폐업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에 따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5. 5.본 17조의 운영정책에서 규정되지 않은 내용은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